|
제목 |
Q. |
주차요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궁금합니다.
|
A. |
고객님이 납부하신 요금은 주차장 특별회계로 세입 처리되어 구획보수 및 공영주차장 건설 등 주차장 관련 사업에 전액 투입됩니다. |
Q. |
이사를 가서 환불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?
|
A. |
금천구시설관리공단으로 직접 방문 또는 전화문의로 환불신청이 가능하며 환불 처리한 후 알려주신 계좌로 환불금액을 입금하여 드립니다. 회원과 환불계좌 예금주와 상이할 경우에는 가족관계가 증명되는 서류와 환불받고자 하는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. (환불은 신청일 기준으로 잔액이 정산됩니다.) |
Q. |
CMS(자동이체)란 무엇입니까?
|
A. |
자동이체는 고객님이 납부하여 할 요금에 대하여 지정출금 계좌에서 수납기관이 정한 지정 출금일에 인출하는 방법입니다. 모든 은행이 신청가능하며, 정기분 신청기간에는 park.gfmc.kr에 로그인 후 나의 주차정보에서 CMS자동이체를 클릭하셔서 신청동의 사항에 동의를 하신 후 계좌번호, 예금주, 은행명, 예금주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시면 정기분 배정 시 결제날짜에 맞추어 인출이 됩니다. 상시 접수 시에는 시설관리공단으로 방문하시거나 팩스를 받으실 수 있는 곳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다시 공단 측으로 팩스(02-809-1472)를 보내주시면 신청해 드립니다. CMS(자동이체)를 신청하시면 은행에 가셔서 기다리시는 불편함과 이체 수수료가 없어 편리합니다. CMS(자동이체)는 정기분에 배정된 분들만 금액이 인출되오니 배정되지 않은 분들은 금액이 인출되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. |
Q. |
배정받은 구획이 갑자기 공사를 합니다.
|
A. |
배정받아서 사용 중에 갑작스러운 공사나 기타 사유로 구획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인근 남은 구획이 있을 경우 변경해드리며, 비어 있는 구획이 없으면 남은 기간에 대하여 환불 조치하여 드립니다. |
Q. |
체납차량 미배정 차량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?
|
A. |
체납내역이 있어서 미배정되는 차량은 각각 아래의 연락처로 확인 후 납부하시고 미체납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. 1. 자동차세체납(금천구청 세무2과 ☎02-2627-2350~4,2321,2344) 2. 책임보험/자동차관리법위반 과태료체납(금천구청 교통행정과 ☎02-2627-2481~4,2562) 3. 주차위반과태료 체납/부설주차장용도변경 과태료 체납(금천구청 주차관리과 T.02-2627-2485~9) |
Q. |
주차요금은 현금영수증 및 계산서가 발행되나요?
|
A. |
현금영수증은 2008년 2월 22일 이후 국세청(세법시행령개정안)으로부터 현금영수증 발급대상 제외대상으로 발급이 불가하며,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면 세금계산서가 아닌 계산서를 발행해드립니다. |
Q. |
전용주차란 무엇입니까?
|
A. |
전용주차구획은 고정적으로 그 차량만이 배정을 받는 구획으로 고정주차 사유에 해당되는 것은 출입문가림, 창문가림, 주차장 맞은편, 가게앞 등 기타 거주자 구획을 신설할 경우 거주민의 삶에 지대한 지장을 줄 수 있을 경우 해당 거주민의 허가에 따라 구획을 신설한 것입니다. 전용주차는 주차관리과(02-2627-2174)에서 신청을 받고 현장 실사 후에 타당한 사유가 인정되면 공단 측으로 전용주차를 배정하라는 공문이 오게 됩니다. 이 외에, 공사구간이나, 삭제구간 등의 사용할 수 없는 구역도 “전용주차 구역입니다.”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위 구간들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. |
Q. |
차가 두 대인데 모두 신청할 수 있나요?
|
A. |
거주자우선주차 신청은 “일가구 일차량”을 원칙으로 합니다. 두 대 모두 금천구 등록 차량일 경우 한대는 원래대로 거주자로의 신청이 가능하지만, 나머지 한 대는 근무자로 순위를 낮추어 신청하셔야 합니다. 근무자로 변경하여 신청한 차량은 배정확률이 매우 낮아집니다. |
Q. |
주차권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?
|
A. |
주차권은 입금 확인이 된 후에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됩니다. |
Q. |
인터넷 주차권을 출력하다가 에러가 발생했어요.
|
A. |
금천구시설관리공단(☎02-809-0061~7, 내선번호 1번)으로 전화주시면,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해 드립니다. |
Q. |
주차권 배송방법이 궁금합니다.
|
A. |
주차권 배송방법 1. 우편배송 : 등록되어 있는 주소나 배달주소로 일반우편 배송됩니다. 2. 본인직접수령 : 공단에 방문하여 직접 수령하셔도 됩니다. |
Q. |
허위정보기입자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합니까?
|
A. |
허위정보로 기입한다 하여도 매분기 배정 전에 거주자, 유공자 및 장애인 등 기타 항목이나 할인에 대한 정보등 관련 자료를 추출하여 데이터베이스와 수기로 정보의 진위여부를 판단합니다. 허위정보 기입으로 드러나는 고객님은 배정에서 제외되며 향후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. |
Q. |
신청된 내용을 변경하고 싶습니다.
|
A. |
신청된 내용은 신청기간 안에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방법은 거주자홈페이지(park.gfmc.kr)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신 후 상단에 [주차구역신청] 메뉴를 클릭하시면 왼편 소 메뉴에 신청내역 확인 및 변경을 클릭하면 신청된 내역이 나오며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. 인터넷 미사용 고객께서는 금천구시설관리공단(☎02-809-0061~7, 내선번호 1번)으로 전화하셔서 변경 내역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. |